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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혼 칼럼




결혼이라는 Message를 전하는 Messenger,

노블레스 수현



이제는 결혼이 주는 행복을 느껴보세요.
바쁜 현대인들이 일상 속에서 결혼이라는 행복을
찾을 수 있도록 노블레스 대표 결혼정보회사 수현이
여러분과 함께 하겠습니다.





온갖 사람의 지혜 중에서
결혼에 관한 연구 가장 뒤져있다.


요즈음 처음 만나는 사람에게 나를 소개하면
초면인데도 하는 말이 예전과는 많이 달라진 것을 느낀다.
“아 노블레스 수현? 알아요!” 한다. 광고의 효과라고 할 수 있다.





결혼에서의 성공이란


친하게 지내던 친구들과 오랜만에 만나
이런저런 얘기를 하다가
“중매를 3명 하면 죽어서 천당 간다는데,
너는 천당 갈 거야” 라고 말하면서
대부분 친구가 공통으로 묻는 말
“매달 결혼을 몇 명 정도 하니?” 하고 궁금해한다.





결혼정보회사도
ESG 경영


결혼정보회사에 처음 보신 분들이 하는 질문 중에는
“등급표가 있나요?”, “나는 등급이 어떻게 되나요?”
“결혼할 수 있나요?”, “비용은 얼마인가요?” 등의
질문이 꼭 따라붙는다.





코로나 19가
바꾸는 결혼 풍속도


우리 주변을 살펴보면 결혼식이 연기되거나
취소되는 사례가 점점 많아진다.
어느 집은 신랑 신부를 끈끈하게 맺어준 친동생이
밀접 첩족자로 분류돼 막상
결혼식에는 참석하지 못한 예도 있다.





황혼 재혼,
4년새 20% 급증한 이유


지난해 전체 혼인 건수는
코로나19 영향으로 전년보다 10.7% 감소했다.
반면 60세 이상 남녀의 황혼 재혼은 전년보다 127건 늘어
5년 전에 비하면 무려 20.7% 급증했다.





결혼,
다시 저출산 문제를 생각해 본다


이혼이 지금보다 더 자유로워지고 미혼 청춘 남녀들이
직장과 주거문제 등으로 결혼을 더욱더 피하면
이로 인하여 사회적 환경에 의해 저출산 문제가
심각한 사회적 이슈로 떠오르게 된다.





짚신도 짝이 있다는데...


오늘날의 관점에서 보면 이렇게 늦은 나이도 아니었는데
당시에는 노총각과 노처녀 취급을 받는 두 사람을 중매
해달라는 부탁들 각각 받고 만남을 주선한 적이 있다.
성품과 경제적인 지위도 어울린다고 판단한 필자의 개인적인
견해를 더해 중매를 주선했더니 두 사람 모두 흔쾌히 응했다.



상호 존중하는 진정한 대화법


어래된 기억을 더음어 봅니다.
어느 봄날 한 젊고 능력 있어 보이는 남자분이 지나가다
회사 문을 열고 들어오셔서 상담을 요청하셨고
이에 순서대로 상담 매니저를 지정하다 보니
A매니저가 담당이 되었습니다.





코로나 19와 결혼정보회사


코로나19가 국내에서 본격적으로 확산된 시점은
2020년 2월과 9월 그리고 12월이었던 것으로 기억된다.
며칠 후에 갑자기 사전 상담 약속들이 취소 또는 연기되고,
회원으로 가입한 기존 고객들 중에서 상대방과의 만남을
미루거나 취소하기도 했다.